알쓰정보(알콜쓰레기의 술이야기)

하얼빈 맥주 harbin beer

clairah 2021. 9. 17. 19:37
반응형

하얼빈 맥주
harbin beer

COUNTRY 중국
CAPACITY 500ml
4.3% ALC.

일반적으로 ‘중국의 맥주’를 말할 때 가장 먼저 생각나는 브랜드는 칭다오 맥주다. 그러나 그보다 훨씬 오랜 역사를 가진 것이 하얼빈에서 생산되는 일명 하피, 하얼빈 맥주다. 1900년에 설립된 중국 최초의 맥주회사 하얼빈맥주그룹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맥주를 제조해 판매한 곳이다. 그 당시부터 지금까지 하얼빈 맥주는 중국인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며 중국 4대 맥주의 하나로 자리하고 있다. 칭다오 맥주와는 달리 보다 순하고 목 넘김이 부드러운 것이 특징이다.


언니가 중국유학시절 먹었던 맥주라고 다시 마셔보고 싶다 해서 구매했다.
생각했던 거와 달리 굉장히 깔끔한 맛이었다.
그리고 거품!
내가 잘 따른 건지 원래 거품이 많은 건지 모를 정도로 아주 풍부한 거품이었다.
크림맥주 같은 거품은 아니고 잔잔한 탄산에 목 넘김도 괜찮았다.
알코올 기운도 많이 올라오지 않아 재구매의사가 있다.


지극히 개인적인 평가
( 5도 이하밖에 못 먹는 알코올 쓰레기 기준 )
★★★★

반응형

설명 참고: 네이버 지식백과


기네스 드래프트 흑맥주 GUINNESS Draught 코스트코 구매

기네스 드래프트 흑맥주 GUINNESS Draught 제조사 기네스 맥주 회사(디아지오) COUNTRY 아일랜드 CAPACITY 440ml 알콜 도수 4.2% 1821년 탄생하여 현재까지 같은 레시피를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로 수출된

valuable8.tistory.com

코젤 논알코올 무알콜 흑맥주 kozel non-alcoholic beer

코젤 논알코올 흑맥주 kozel non-alcoholic beer COUNTRY 체코 CAPACITY 500ml  110 kcal 항상 술 판매점과 코너는 재미있어 보여 기웃기웃 구경하며 시간 가는 줄 모른다. 우연히 들어간 맥주 판매점에서 보물

valuable8.tistory.com

개항로 맥주(본점 탐방)

개항로 맥주 (본점 탐방) 본점에서 직접 구매하여 먹어보았다. 술을 잘 못하지만 디자인에 마음이 뺏겨 호기심을 참을 수가 없었다. 마치 박물관을 구경하고 굿즈를 구매하는 느낌이 들었다. 세

valuable8.tistory.com

클라우드 클리어제로 무알콜맥주 kloud clear zero beer 0.00% ALC.

클라우드 클리어제로 kloud clear zero beer 롯데칠성음료㈜ CAPACITY 350ml 0.00% ALC. [ 영양성분 ] - 탄수화물 : 7g - 단백질 : 0g - 지방 : 0g - 당류 : 0g - 나트륨 : 21mg - 콜레스테롤 : 0mg - 포화지방산..

valuable8.tistory.com

칼스버그 0.0% 무알콜 맥주 carlsberg ALC.0.0 beer

칼스버그 0.0% 무알콜 맥주 carlsberg ALC.0.0 beer COUNTRY 덴마크 CAPACITY 330ml 칼스버그(Carlsberg)는 덴마크의 맥주 회사이다. 1847년 J.C. 야콥슨이 아들 칼(Carl)의 이름을 딴 양조장을 만들었다. 200..

valuable8.tistory.com

바르슈타이너 프리미엄 맥주 Warsteiner Premium beer

바르슈타이너 프리미엄 맥주 Warsteiner Premium beer COUNTRY 독일 CAPACITY 500ml 4.8% ALC. *Key-word · 1753년 설립된 260년 역사의 양조장 · 맥주의 여왕, 미스 독일이라는 별칭 · 독일 맥주 브랜드 파워..

valuable8.tistory.com

728x90